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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스파크 플러그(Spark Plug)

자동차 부품

by 자동차 역사가 2014. 9. 11. 1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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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스파크 플러그(Spark Plug)

1777년에 이태리의 알레산드로 볼타(Alesandro Volta)가 연료와 공기의 혼합물을 점화 시켜는

전기 스파크를 최초로 시연하였다.

1860년에 프랑스의 진 레노르(Jean Lenoir)가 현대의 스파크 플러그와 거의 비슷한 것으로 특허를 취득하였다.

1885년에 독일의 칼 벤츠(Karl Benz)가 스파크 플러그(Spark Plug)를 발명하였다.

1897년에 독일의 로버트 보쉬가 차량의 엔진에 자석의 점화 기구를 획기적으로 적용하였다.

1898년에 미국의 니콜라 테슬라(Nikola Tesla)와 영국의 리차드 심스(Richard Simms)와 로버트 보쉬(Robert Bosch)가 스파크 플러그 특허를 획득하였다.

1902년에 독일의 로버트 보쉬의 엔지니어인 고트롭 호놀드(Gottlob Honold)가 최초로 실용적인 적용이 가능한 고전압의 스파크 플러그를 발명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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