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 2014년 여름철 자동차 관리

자동차 안전,관리,사용법

by 자동차 역사가 2014. 8. 21. 23:37

본문

반응형

2. 2014년 여름철 자동차 관리

1. 2014년 여름 날씨 예보

최근의 폭우로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자동차 또한 재해를 입지 않기 위하여 폭우에 대비한 특별한 자동차 관리가 필요하다.

2. 여름철 자동차 필수 점검 항목

 1) 와이퍼

와이퍼가 마모가 심할 경우에 장맛비에 시야 확보 되지 못해 운전 중 매우 위험해 질 수 있으니, 와이퍼 작동 시 와이퍼 궤도에 자국이 생기면 즉시 교체하도록 하자. 특히 뒤쪽 테일 게이트나 리어 글라스쪽의 와이퍼의 마모도 반드시 확인 하도록 하자.

 2) 냉각수 확인 및 보충

여름철 고온에 자동차 운행시 엔진 과열이 종종 발생하는데, 이런 경우 심하면 엔진에 큰 손상을 주기도 한다. 여름철 휴가나 장거리 운전 전에 반드시 냉각수를 규정대로 채우다. 냉각수는 가까운 자동차 정비점에 가면 대부분 무료로 점검해 준다.

 3) 타이어 마모 확인

자동차 부품 중에서 가장 중요한 부품 중의 하나가 타이어다. 타이어 트레트 깊이가 1.6mm 이하일 경우, 반드시 교체하도록 하자 만일 1.6mm 깊이 이하의 타이어로 자동차 운행 시, 빗속 운전 중일 경우 타이어가 물 위에 떠다니는 수막 현상이 생기거나, 브레이크 작동시 핸들 조정이 어려워 질 수도 있으니, 반드시 타이어 트레드 깊이를 확인 하도록 하자.

 4) 자동차 차체 외관 관리

고온의 여름에 장기간 야외에 주차시키면, 도장 광택이 빨리 없어짐으로 될 수 있으면, 지하 주차장이나, 직사광선을 피할 수 있는 장소에 주차시키면 자동차 차체 관리에 좋다. 그리고 여름철 폭우시나 장마비에는 자동차를 될 수 있으면 실내에 주차하는게 낫다. 산타페 DM 누수에도 알 수 있듯이, 자동차 실링 작업이 잘못되었을 경우, 아주 미세한 틈으로 빗물이 유입되므로 특별히 주의 하자. 자동차는 완전 방수가 아니라는 사실을 명심하장.

 5) 자동차 실내 에어컨 필터 관리

한 여름을 지난 자동차에 반드시 곰팡이나 세균류가 번식할 수 있으므로, 여름철이 끝나는 9월 정도에 반드시 자동차 실내 에어컨 필터를 교환하장.

   이상으로 2014년 자동차 관리 상식에 대하여 알아 보았다.

자동차 역사가, 김 동택(강연 문의 : 010-2645-8908)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