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1. 롤 센터(Roll Center) [자동차 용어: 섀시]
코너링 시 차체가 기울어지는 중심.
모든 서스펜션은 링크에 따라 컨트롤 되므로 그 배치를 보아 롤 센터를 찾을 수 있으면 앞바퀴 롤 센터는 거의 지면상에 있고 뒷바퀴 쪽은 이보다 높다.
앞 뒤 롤 센터를 이은 선을 롤축이라 하고, 코너링 때 차체는 이 축을 중심으로 기울게 된다.
모든 조건이 같은 차에서는 롤 센터가 낮은 쪽이 코너링 때 크게 기운다.
183. 서스펜션 스트로크(Suspension Stroke) [자동차 용어: 섀시] (0) | 2014.10.27 |
---|---|
182. 롤 강성(Roll Stiffness) [자동차 용어: 섀시] (0) | 2014.10.27 |
180. 레인 타이어(Rain Tire) [자동차 용어:섀시] (0) | 2014.10.27 |
179. 마모 한도 표시(Wear Limit Indicator) [자동차 용어: 섀시] (0) | 2014.10.27 |
178. 로드 홀딩(Road Holding) [자동차 용어: 섀시] (0) | 2014.10.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