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의 제목과 같은 예상에도 BloombergNEF에 따르면
평균적으로 여전히 $ 137 / kWh의 비용이 든다는 것입니다.
전기차와 관련하여 2020년은 석유가 없는
세상이 무엇인지 보여줄 뿐만 아니라
BloombergNEF에 따르면 kWh 당 100 달러 미만의 배터리 팩을
사용한 첫 해였습니다.
안타깝게도 중국의 일부 e- 버스로 제한되었습니다.
평균적으로 배터리 팩의 가격은 현재 $ 137/ kWh이지만
여전히 연구 회사에 따르면. 그럼에도 불구하고 ICE 차량의
생산 비용 동등성을 위한 매직 넘버를 달성하는 것은
전기 모빌리티 및 EV 채택이 많은 전통적인 자동차 제조업체가
인정하는 것보다 빠르게 진행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
BloombergNEF에는 다른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배터리 팩이 "볼륨 가중 평균 기준"을 따를 경우
현재 가격은 훨씬 더 낮습니다 : $ 126 / kWh.
또한 Ray Wills가
2019 년 9 월에 말했듯이 평균 $ 100 / kWh가 2023 년에
도착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이것이 BEV가 ICE 자동차와 같은 생산 비용에
도달하는 시점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 수치는 BNEF의 2020 년 배터리 가격 설문 조사에 나와 있습니다.
이 보고서의 주 저자이자 회사의 에너지 저장 연구 책임자 인
James Frith에 따르면 배터리 팩 주문이 증가한 전기 자동차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 $ 100 / kWh 배터리 가격이 가능했습니다.
새로운 디자인과 더 나은 화학은 또한 연소 엔진 차량과
같은 생산 비용을 달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배터리 비용이 $ 110 / kWh에 도달했지만 가격이 하락하는 데 더 오래 걸림
전기차는 2024 년까지 ICE 자동차와 동등한 생산 비용에
도달 할 수 있습니다
Benchmark Mineral Intelligence가 배터리 가격이
하락하는 속도가 느려지고 있음을 공개했을 때 여전히
낙관적인 전망을 지니고 있다고 했다.
그는 “원자재 가격이 2018년 고점으로 돌아 간다고 해도
원자재 가격 변화에 대한 업계의 탄력성이 높아졌기 때문에
가격 인하가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즉, 가격 하락에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지만 하락할 것입니다.
중국의 일부 e- 버스와 마찬가지로. 값싼 전기차의 시대는
예상보다 빨리 올 수 있습니다.
출처 : BloombergNE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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