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 자동차 와이퍼의 종류와 특징
1. 일반 와이퍼
리벳&요크(rivet & yoke)구조로 유리면에 맞도록 고른 압력을 만들어 주어 다양한 곡면의 유리에도 적합한 밀착 성능을 보여준다.
단 와이퍼 끝까지 고른 압력을 주어 밀착성이 좋은 반면에 겨울철 부분 결과 공기저항으로 인한 소음이 발생한다.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형태이다.
2. 플랫 와이퍼
일체형 커버 및 공기역학적 디자인이 적용되어 고속 주행시 안정적인 닦임성 유지시켜 주며 겨울철 BLADE 결빙 방지 및 주행 중 풍력으로 인한 소음 및 떨림 감소 등의 성능을 보여준다.
단, 결빙 현상이 없고 고속 주행 시 와이퍼가 뜨지 않는 반면 와이퍼의 양끝이 들뜨면 물끔림 현성이 있다.
3. 하이브리드 와이퍼
일반 와퍼의 구조적 장점인 리벳&요크(rivet&yoke)와 프랫와이퍼의 장점인 일체형 커버 및 공기 역학적 디자인이 적용된 두가지 타입의 장점만을 적용시켜 4계절 사용이 가능하기에 편리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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