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36. PIAGGIO APE , 1948

자동차 모델/해외 자동차 모델

by 자동차 역사가 2014. 9. 9. 16:54

본문

반응형

36. PIAGGIO APE , 1948

조그만한 Vespa을 바탕으로 만든 트럭은 이태리의 어떤 길에도 흔히 볼 수 가 있었는데 얼마나 준비가 철저해서 혁신적인 차가 될 수가 있었다. 이 조그만한 트럭은 평범한 농부나 자영업자에게 딱 맞았는데 APE는 오래된 유럽의 도시의 좁은 골목을 누비기에 딱 적당한 크기였다. 이것은 가격이 싸고 구매에도 부담이 없고, 당시로 봐서는 연비가 아주 좋았다. 오늘날의 밴 운전자는 아마도 Ape를 몰고 배달하는 것을 좋아하지는 않을 것이다. 그럼에도 Ape는 오늘날의 밴처럼 크고 빠르고 화물을 많이 싣 을 수 있었다. 소형 엔진의 Ape는 자신의 임무를 충실히 이행하였다. 

 2차 세계 대전이 끝나고, 이태리는 새로운 ‘작은 자동차’ 해결책의 최적지가 되었다. 그리고 Piaggio는 비행기 개발을 하지 못했기 때문에 항공 엔지니어이자 핼리콥터의 선구자인 코라디노 (Corradino D’Asanio, 1891~1981)은 새롭고 합리적이고 통합된 2 바퀴를 제안하였는데, 이 차의 부저 소리와 뽀족한 꼬리 때문에 Vespa로 불렀다.(이태리어로~~)

D’Ascanio는 프레스 스틸 프레임과 조정뿐 만 아니라 엔진과 운전석 공간을 잘 배치하여 Ape(벌)로 불리는 가볍고 조그만 트럭에 이런 기능 적절히 재배치 하였다. 이런 개념의 경제성과 유용성은 한 세대에 걸쳐 수업업자와 상공인들에게 인기를 끌었고, Piaggio는 인도, 중국, 베트남의 공장에서 이러한 경트럭을 많이 생산하였다.

 

좁은 도로에서 경제성과 적합성을 갖쳤다. Ape의 훌륭한 품질로 이태리의 소상공인과 농부에게 인기를 끌었고, 이것 역시 아시아 국가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다.

  

1940년대 포스터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