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 타이어 편평비(Aspect Ration) [자동차 전문 용어: 자동차 섀시/샤시/Chassis]
1. 개념
(타이어 높이/타이어 단면폭)×100으로 표시하며, 시리즈와 동일한 개념으로 사용한다. 고편평비 타이어를 일반 타이어, 저편평비 타이어를 광폭 타이어로 부르고 있으며, 충력 흡수력과 주행 안정성 측면에서 볼 때 상관 관계가 있다.
2. 특징
저편평비 타이어는 노면과의 접촉 면적이 넓고, 사이드월(Side Wall)의 강성이 커서 고속 주행에 유리하고, 핸들링 시 민감하게 반응하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충격 흡수면에서 불리하다.
11. 알루미늄 휠(Aluminum Wheel)의 장점 및 특정 [자동차 용어: 자동차 섀시/샤시/Chassis] (0) | 2015.11.12 |
---|---|
10. 타이어의 동하중 반경(Rolling Radius) [자동차 용어: 자동차 섀시/샤시/Chassis] (0) | 2015.11.10 |
8. Tire Heat Separation 현상 [자동차 전문 용어: 자동차 섀시/샤시/Chassis] (0) | 2015.11.09 |
7. Flat Spot 현상 [자동차 전문 개발 용어: 자동차 섀시/샤시/Chassis] (0) | 2015.11.09 |
5. 런 플랫 타이어(Run Flat Tire) [자동차 전문 용어: 자동차 섀시/샤시/Chassis] (0) | 2015.11.07 |